곽도원은 2012년 개봉했던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에서 조범석 역을 맡아 열연하면서 인지도를 높였고 같은 해 드라마 《유령》에서도 명품 조연으로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2013년 영화 《베를린》에서 차갑고 날카로운 조사관 역을 맡았고 그해 개봉한 영화인 《변호인》에서 악랄한 악역인 차동영 역으로 명품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꾸준히 존재감 있는 연기를 선보였고 2016년 개봉한 영화 《곡성》에서는 주연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목차
1. 곽도원 배우 프로필
2. 배우가 된 계기
3. 배우 데뷔 활동
4. 인지도 상승 계기
곽도원 배우 프로필
본명 : 곽병규 (郭炳奎)
출생 : 1973년 5월 17일
고향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장동
거주지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현풍 곽씨 (玄風 郭氏)
신체 : 177cm, 왼손잡이
학력 : 광남고등학교 (졸업)
종교 : 개신교 → 불교
데뷔 : 1992년 창극배우
소속사 : 마다엔터테인먼트
곽도원 프로필 나이 키 음주 운전 출연영화 과거 근황 드라마 장소연 열애 결별
곽도원 배우가 된 계기
곽도원은 대학교를 가지 않고 바로 연극판으로 들어간 몇 안 되는 배우 중 한 명이기도 하다. 연기를 하게 된 계기는 고등학교 2학년 때 교회 누나를 따라가서 본 연극 품바에 푹 빠지고 난 다음부터였다고.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바로 연극판으로 들어가서 연극배우로만 14년을 활동했다고 한다. 그 당시 연봉은 200만 원이었을 정도로 턱없이 모자랐지만, 다행히 극단에서 숙식을 하고 속옷하고 담배 살 돈만 해결했기에 생활에는 지장이 없었다고 한다.
어느 극단이나 다 그렇지만, 그렇게 들어간 극단에서 1년간 죽도록 청소만 했다고 한다. 술자리에서 선배들이 왜 인상만 쓰고 있냐고 묻자마자 설움이 북받쳐 울음이 터졌다고 한다. 그러자 선배들이 연극 연기 지침서인 백세개의 모놀로그를 추천해주면서 연기 연습을 하라고 시켰고, 그것으로 연기 연습을 하면서 본격적인 연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렇게 연기 연습을 시작하고 첫 무대에 올랐는데, 엄청난 발연기를 보여줘서 무대에 내려오자마자 또 울었다고 한다. 그렇게 소심한 성격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도 많이 했으며 그 뒤로 어떤 선배가 아동극을 추천해주면서 점점 무대에 적응할 수 있었다고 한다.
곽도원 배우 데뷔 활동
곽도원은 연극판에 복수하는 방법은 '성공'하는 길 밖에 없다고 생각하면서 충무로에 올라왔다고 한다. 충무로가 영화의 메카라는 말만 듣고 충무로를 이 잡듯이 뒤졌지만 인쇄소와 애견센터 밖에 없었다고 한다. 연희단거리패 출신 선배였던 오달수에게 찾아가 조언을 구했는데, 단편영화부터 시작하라고 하여 단편영화부터 시작했다고 한다.
이렇게 단편영화와 독립영화에서 숱한 단역을 맡아오다가 2010년에는 황해, 2012년에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에 출연하면서 떠오르기 시작한다. 지금도 단편영화에 간간이 출연하고 있는데, 2011년에 출연한 단편영화 《더블 클러치》는 그 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ZIP&상을 수상했다.
곽도원 인지도 상승 계기
곽도원은 2008년에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에 단역으로 출연. 2009년에는 마더와 핸드폰에 단역으로 출연했고, 단편영화 2편에 출연했다. 황해에 출연했던 2010년에도 심야의 FM에는 조연으로, 아저씨, 히어로에서는 단역으로 출연했다. 2011년에도 단편영화인 더블 클러치, 이웃死촌에 출연했고, 러브픽션, '헤드'에 출연했다.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에서 모두가 알다시피 검사 조범석 역에 캐스팅되어 호평을 받았다.
《곡성》에서는 초자연적인 악령 앞에서 딸을 구하기 위해 처절한 노력을 하는 시골 경찰 종구 역으로, 《유령》에서 미친소 역할로 소간지에 뒤지지 않는 미친 존재감으로 극을 이끌어갔다(일명 소간지VS미친소). 《강철비》에서는 전쟁 위기 앞에서 이리뛰고 저리뛰고 하면서도 인간미와 유머를 잊지 않는 곽철우 역을 맡아 마지막까지 극을 끌어갔다. 그러나 주로 범죄와의 전쟁, 타짜, 변호인, 아수라에서 보이듯 굵직굵직한 악역이나 부패한 관리자 역할을 맡아서 엄청난 열연을 펼치는 경우가 많았다. 시청자들이 저절로 분노하게 만드는 악역 연기의 대가. 가히 악역 연기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다.
게임 붐비치에서 악역인 해머맨 중위를 맡았는데, 테러 박사를 맡은 배우 정웅인 못지않게 썩 괜찮은 목소리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곽도원 음주운전
곽도원은 2022년 9월 25일 05시경,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에서 애월읍 봉성리까지 약 10㎞를 음주 상태로 자신의 흰색 현대 팰리세이드를 운전한 혐의로 입건됐다고 제주방송이 단독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도로에 차를 세워놓고 자다가 '도로에 세워진 차가 움직이지 않는다'는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적발되었으며 당시 경찰이 측정한 곽도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58%로 면허취소 수치(0.08%)의 약 2배가 나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곽도원은 영화 <소방관> 개봉과 2023년 공개 예정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빌런즈>에 출연을 앞둔 상태였으나 이번 음주운전으로 활동에 적신호가 켜졌다. 결국 이 사건으로 2022년 12월 21일 KBS로부터 한시적 출연 정지 처분을 받았다.
곽도원 과거 장소연 열애 결별
곽도원은 라디오 스타에서 배우 장소연이 "좋아하는 남자가 있는데, 짝사랑이다. 난 좋아하면 얘기하는 스타일이라, 그 상대 남자도 내가 좋아하는 걸 알고 있다. 나를 받아들여줬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알고 보니, 그 상대가 곽도원이었다. 결과적으로 방송에서 곽도원에게 공개 고백을 해버린 셈. 영화 곡성에 부부 역할로 같이 출연하면서 좋은 인연이 이어진 듯하다. 결혼을 준비한다는 기사까지 뜨면서 새로운 커플이 탄생하는 듯했으나 안타깝게도 결별했다.
이성민 배우 나이 프로필 출연 영화 드라마 고향 과거 (catcorow.com)
이정헌 배우 프로필 나이 키 결혼 부인 과거 소찬휘 (catcor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