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나이 프로필 키 결혼 장지연 이혼 노래 과거 리즈 논란 근황
목차
1. 가수 프로필
2. 가수 데뷔 전
3. 가수 데뷔
4. 결혼 이혼 사유
김건모 가수 프로필
출생 : 1968년 1월 13일
고향 : 부산광역시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김녕 김씨
신체 : 165cm|57kg|O형
가족 :
아버지 김성대(1939년~2019년)
어머니 이선미(1944년 1월 16일)
형 김경모, 남동생 김현모
학력 :
서울신월국민학교 (1980 졸업)
화곡중학교 (1983 졸업)
화곡고등학교 (1986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국악과 86 / 전문학사)
병역 : 대한민국 해군 해군홍보단 (314기) 수병 만기전역
종교 : 기독교(개신교)
소속 : 건음기획
데뷔 : 1992년 정규 1집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
별명 : 국민가수, 한국의 스티비 원더, 김건반, 깜상, 연탄, 마른털, 쉰건모, 쉰둥이, 흑(黑)기사
취미 : RC카, 드론, 게임, 킥보드, 자전거, 롤러스케이트, 종이접기, 음주
김건모 가수 데뷔 전
김건모는 데뷔 전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먼저 시작했다. 엘튼 존의 노래를 즐겨 불렀으나 해당 아르바이트 카페 업소 사장이 모르는 노래라 하여 결국 '사랑이 저만치 가네(가수 김종찬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그러나 일부 선배들은 "넌 아직 가수되기에 그른 목소리다"라고 지적하면서 "차라리 너는 해군 홍보단에 가면 음악생활을 할 수 있다"며 군대를 먼저 갔다오라고 권하기도 했다. 해군 홍보단 오디션에서 오디션을 봐 합격해서 활동했다.
김건모는 해군 홍보단에서 사병으로 복무하였다. 배에서 작업하면서 김용만, 지석진과 죽을 뻔한 고비를 겪기도 했다. 태풍주의보가 발령되면서 배가 앞뒤로 크게 흔들려 나가봤더니 엄청난 태풍이 배를 감싸고 있었다. 그러다가 어딘가에 부딪히는 소리가 났다. 죽을 거라 생각한 김건모와 동료들은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자고 할 정도로 절박했다. 나가서 살펴보니 섬에 박았다. 그 섬에 난민이 되어 한달 동안 생활하기도 했다.
김건모 가수 데뷔
서울예대 86학번 국악과였던 김건모는 졸업 후, 같은학교 선배인 박미경의 소개로 프로듀서 겸 작곡ㆍ작사가인 라인음향의 김창환을 만나게 된다. 6개월이 넘는 시간동안 혹독한 프로듀싱을 받은 김건모는, 1992년 10월 무렵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를 타이틀로 1집 앨범을 발표한다.
1990년대 수많은 히트곡들의 발매로 전국민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며 국민가수라는 칭호를 얻은 대한민국 대중음악 역사상 가장 성공한 아티스트 중 한 명이다. 독특한 음색과 음악적 역량으로 시대를 뛰어넘는 명곡들을 다수 발표하였으며, 여러 가지 장르를 시도하고 유행시켜 현재까지도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전설로 인정받고 있다.
대한민국 최단 기간 최다 음반 판매량 기네스 기록 소유자에 골든디스크 최초 3회 연속 대상 수상자이기도 하며, 1994년 지상파 3사 연말 가요제와 서울가요대상, 골든디스크 시상식까지 5대 가요 시상식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했다. 지상파에서 가요대상 시상이 사라진 현재 시점에서 이 기록을 보유한 가수는 김건모가 유일하다.
김건모 결혼 이혼 사유
김건모는 2019년 10월 30일, 13세 연하 일반인 여성 장지연과 결혼을 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이후 혼인신고도 했다는 소식도 밝히면서 법적으로 유부남이 되었고, 결혼식 날짜도 발표했으나, 지인들의 참석 요청이 많아 식장을 변경한다는 이유로 4개월 뒤로 결혼식을 미뤘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모종의 사유로 결혼식은 무기한 연기되었고, 결국 2022년 6월 10일, 한 매체의 단독 보도로 2년 8개월만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티브이데일리, 스포츠경향. 유튜버 이진호 기자의 취재에 의하면 결혼식도 못 하게 된 그 이유 때문에 김건모의 모친 이선미 여사의 건강이 크게 악화되었고, 그 일로 세상에 환멸을 느낀 김건모가 먼저 아내에게 별거 후 이혼을 요구했으나 아내는 당연히 싫다고 하였고, 이에대해 실랑이를 벌이다 결국 1년 뒤 김건모가 원하는 대로 갈라서기로 했다고 한다.
김건모 성폭행 누명 사건
2019년 12월 6일 유튜브 방송 가로세로연구소 측에서 김건모가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의 위치한 한 유흥주점에서 일하는 여종업원을 성폭행했다고 주장하는 방송을 했다. 강용석은 이날 방송을 통해 김건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으로부터 제보를 받아 직접 만났다고 밝혔다. 제보에 따르면 김건모는 유흥업소를 찾았다가 피해자에게 구강성교를 강요하고 끝내 성폭행까지 했다고. 2019년 12월 9일 정식으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2021. 11. 18. (목) 검찰이 김건모 성폭행 사건에 관하여 혐의없음의 처분을 내렸다는 보도가 나왔다. 혐의 없음을 받은 이유는 구체적인 행위에 대한 고소인의 진술이 모순되고 조금씩 달라졌다는 판단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2년 6월 14일에는 항고도 기각되었다. 고소인은 이에 반발하여 강용석을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해 재정신청을 제기했으나 2022년 11월 4일에 재정신청도 기각되었다. 김건모는 성폭행 혐의를 완전히 벗게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