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우 나이 키 배우 프로필 인스타 화보 더글로리 과거 드라마 손명오
목차
1. 배우 프로필
2. 배우가 된 계기
3. 배우 데뷔
4. 무명시절
5. 더글로리 손명오
김건우 배우 프로필
출생 : 1992년 1월 10일
고향 : 경상남도 양산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82cm, 72kg
학력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사 휴학)
소속사 : 블라썸 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7년 KBS2 드라마 쌈, 마이웨이
MBTI : ISFP
김건우 배우가 된 계기
김건우는 연기를 전공한 평범한 군필 대학생이다. 체육교사, 옷 장수를 꿈꿨고 학창시절 밴드부에서 보컬로 활동, 가수를 지망하며 JYP 공개 오디션에도 참가했었다. “밴드 보컬이었지만 노래를 잘 못 불러서 꿈을 포기했다”는 그는 고3 여름, 우연히 친구를 따라 연기학원에 갔다가 배우의 꿈을 실현시키기 시작했다.
김건우는 “당시 친구가 ‘난 오감을 여는 공부를 해’라는 거예요. 저는 굉장한 허세라고 생각했었죠. 이단인 줄 알았어요. 친구가 돈을 낭비하는 줄 알고 학원에 확인차 갔었는데 연기라는 게 정말 재미있더라고요. 부모님이 반대하시면서도 도와주셔서 다행이었죠. 저는 이 직업에 대한 확신이 있거든요. 연기를 잘한다고 느끼기 보단 준비하는 과정까지도 좋아요. 힘들어도 이겨내야겠다는 마음이 먼저 생기죠. 연기하면 제가 막 즐거워지기도 하고요.”
김건우 배우 데뷔
김건우는 2017년 KBS2 드라마 '쌈 마이웨이'로 데뷔 후 tvN '라이브', MBC '나쁜형사', tvN '유령을 잡아라'까지 출연하는 작품마다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치며 주목받았다. 그리고 김건우는 데뷔 4년 차,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을 만났다. 주인공 사혜준(박보검)과 대립각을 세우는 동갑내기 톱스타 박도하 역으로 특별 출연하게 된 것. 그러나 특별 출연으로 시작하게 된 '청춘기록'은 김건우에게 정말 '특별'한 작품으로 남게 됐다.
김건우 출연작 드라마 영화
영화
2016
울이에게
복어
드라마
2017 KBS2 쌈 마이웨이 김탁수
2018
tvN 라이브 김한표 순경
MBC 나쁜 형사 장형민 / 장선호
2019 tvN 유령을 잡아라! 태웅
2020 tvN 청춘기록 박도하 특별 출연
2022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 낯선 계절에 만나 명기준
넷플릭스 더 글로리 손명오
김건우는 중학교 1학년 때부터 고등학교 3학년 때까지 6년간 친구들과 밴드를 결성했고 '버스킹의 천국'인 홍대의 중심에 노래를 하는 가수를 꿈꾸다 우연한 계기로 연기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밴드를 하고 있었는데 입시도 입시고, 저에 대해 냉정한 시선도 있었다"고 말했다.
김건우는 "처음에는 내가 원해서 왔는데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도 있었다. 책 하나를 통으로 연기하는 게 아니니까 대사 세 줄 읽고 눈물을 흘려야 하고, 갑자기 웃고 갑자기 소리질러야 하는 연기가 당황스럽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나 이것은 곧 매력으로 변모했다. 그는 "근데 평소에는 무난한 삶을 사니까 갑자기 변화할 수 있는 연기가 매력이 됐다. 다양한 직업도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덧붙였다.
김건우 무명시절
김건우는 수많은 벽에 부딪히고 또 부딪혔다. 말로는 다 하지 못할 상실감도 밀려왔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결국 그에게도 문은 열렸다. 그 문을 열고 들어간다고 해서 끝나는 일도 아니다. 그러나 김건우는 그 문을 열고 들어가 자신에게 다가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김건우는 "더도 덜도 말고 딱 캐스팅 하나였다. 잘 되기 전에는 캐스팅이 하나가 안 돼서 그렇게 힘들었다"며 "사혜준처럼 집에서 아버지도 반대 많이 하셨고 '다른 걸 알아봐야 하지 않겠냐'는 말씀을 가장 많이 하셨다. 근데 지금은 좋아하신다. 저보다 더 잘 챙겨 보시고, 조언도 많이 하시고 묵묵하게 응원해 주신다"고 웃었다.
김건우는 "지금은 생각이 많이 건강해졌다. 당시에는 내 부족함을 찾아서 자책을 많이 했었는데, 이제는 '안 되는 게 모두 내 탓은 아니야'라고 생각하게 된다. 많은 걸 깨닫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저라는 배우를 모르시는 분들도 많아서 우선 제 이름을 알리고 싶다. 그 이후에 제가 나오는 작품이 기대되고, 궁금해지고, 또 챙겨서 보고 싶은 그런 배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김건우 더글로리 손명오
김건우는 최고의 화제작 '더 글로리'에서 학교 폭력(학폭) 가해자 무리 중 한 명인 손명오 역할로 열연 중이다. 손명오는 과거 학창 시절, 학폭 피해로 괴로움을 토로하는 문동은의 입을 막기 위해 강제로 키스하는 등 다른 학폭 가해자들과 함께 악행을 저지른 인물이다. 성인이 된 이후에는 학폭 가해자 무리 중 유일하게 뚜렷한 직업 없이 전재준(박성훈)의 심부름이나 하고 다닌다. 이 때문에 다른 가해자 친구들로부터 무시당하기 일쑤다.
김건우 배우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gunoor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