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호 배우 프로필 나이 키 인스타 화보 드라마 영화 과거
목차
1. 배우 프로필
2. 배우가 된 계기
3. 배우 데뷔
4. 배우 데뷔 전
5.
송지호 배우 프로필
출생 : 1992년 1월 28일
고향 : 부산광역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80cm, 65kg
학력 : 베이징외국어대학 중어중문학과
데뷔 : 2013년 영화 '친구2'
병역 : 대한민국 해병대
소속사 : 인연엔터테인먼트
송지호 배우가 된 계기
송지호는 "제가 데뷔는 영화 ‘친구2’로 했어요. 배우를 엄청 하고 싶었는데 부모님께서 반대를 해서 중국으로 유학을 가게 됐어요. 거기서 열심히 유학생활 하면서 많은 경험을 했고, 의외로 철도 좀 빨리 들었어요. 그런데 연기는 포기가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귀국 후에 군대를 다녀와서 다짜고짜 부산에 있는 극단에 들어갔어요." 라고 말했다.
송지호 배우 데뷔
송지호는 "그 때 한창 부산과 울산에서 ‘친구2’ 오디션을 열었어요. 극단 형들과 다 같이 가서 오디션을 봤는데 제가 됐더라고요. 제가 연기는 정말 못했는데, 막춤도 추고 별 걸 다 했던 거 같아요. 감독님께서 그래서 기억에 남는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그게 첫 오디션이었는데 덜컥 붙어서 데뷔를 하게 됐어요. 부산 사투리가 강점이 됐던 걸까요? 저도 제가 왜 됐는지 사실 모르겠어요." 라고 밝혔다.
송지호는 고등학교때 예고 진학에 좌절 후 동생을 따라 중국 북경으로 가서 4년 정도 살고 대학까지 진학했다. 귀국 후에 군대를 다녀와 부산에 있는 극단에 들어갔다가 영화 친구2의 오디션에 붙어서 데뷔하게 되었다.
송지호 배우 데뷔 전
송지호는 "저는 중국에서 대학교를 다녔어요. 한 4년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많이 놀았죠. 그래도 중국어는 정말 많이 배웠어요. 17살 때 가서 한창 공부하고 거기서 대학을 가면서 많은 경험을 했어요. 강해진 것 같단 생각을 많이 해요. 억척스럽게 혼자 헤쳐 나가려고 애쓰는 마음들이 생겼어요." 라고 한다.
송지호는 "사실 부모님께서는 연기하는 걸 반대하셨어요. 아버지께서는 정말 심하게 반대하셨죠. 군대도 아버지 몰래 신청하고 들어가기 3일 전에 말씀드릴 정도였으니까, 계속 냉전이었던 거죠. 제가 2월에 제대하고, 3월에 오디션 보고, 5월에 ‘친구2’를 촬영했어요. 아버지께서 싫어하셔서 힘들었지만 나름대로 제가 나아갈 방향으로 나아간 거죠." 라고 말했다.
송지호 출연 드라마 영화
영화
2013 《친구 2》 재칠
2014 《야간비행》 재연
2020 《잔칫날》 경만 친구 기원
드라마
2013 JTBC 주말연속극 《맏이》 범석
2014
2014
KBS2 수목드라마 《조선 총잡이》 나카무라
금요드라마 《하이스쿨 러브온》 서요한
2015 JTBC 금토드라마 《디 데이》 이우성
2016
tvN 금토드라마 《기억》 천민규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 강이나 스토커
2017
tvN 토일드라마 《비밀의 숲》 박순창
MBC 수목드라마 《병원선》 강정호
KBS2 단막극 《KBS 드라마 스페셜 - 나쁜 가족들》 김민국
월화드라마 《저글러스》 고명석
2018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 남동구
OCN 수목드라마 《신의 퀴즈 5》 이동근
2019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최정훈
2020
KBS2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 신종식
tvN 토일드라마 《비밀의 숲 2》 박순창 16부작
2022 ENA 수목드라마 《구필수는 없다》 김건우 16부작
2023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서정민
송지호는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자신의 이름보다 먼저 노출되는 '송지호 해수욕장'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송지호는 "일을 꾸준히 못하면 넘지 못할 큰 바다와도 같은 존재"라고 운을 떼며 "넘고 싶지만, 결코 넘기 힘든 존재다. 그나마 '검블유'에 출연해서 성수기임에도 송지호 해수욕장과 내 기사가 핑퐁으로 뜨고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에 '송지호'를 검색하면 '송지호'뿐 아니라 '송지호해수욕장', '송지호오토캠핑장', '송지호해변' 등이 뜬다"면서 "이름이 같다고 해서 싫은 건 아니다. 다만 재미있는 목표가 생겼다. 송지호 해수욕장을 뛰어넘는 '송지호'가 되고 싶다"고 말해 한바탕 웃음을 자아냈다.
송지호는 OCN ‘신의 퀴즈: 리부트’, KBS ‘최고의 이혼’, KBS ‘저글러스’, MBC ‘병원선’, tvN ‘비밀의 숲’ 등 다수의 작품에서 쉼 없이 활약하며 입지를 단단히 다져가고 있다. 훈훈한 외모, 안정적인 연기력과 찰떡같은 캐릭터 표현으로 자신만의 필모를 쌓아가고 있는 송지호의 다음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송지호는 "전 그래도 다른 사람들보단 다양한 경험을 했다고 자부해요. 중국에서의 삶으로 얻은 것도 많고, 영화와 드라마도 조금씩 해봤고요. 중국 예능에도 딱 한 번 참여한 적이 있어서 그것도 좋은 경험이고요. 피할 수도 있었지만 다 했어요. ‘가보자’ 했더니 하나씩 ‘마일리지’로 쌓이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렇게 조금씩 저만의 ‘마일리지’를 쌓아가고 있어요. 언젠간 ‘늙어도 개성있는’ 배우, 나만의 색깔이 있는 배우가 될 수 있도록 한결 같이 노력할 겁니다." 라고 밝혔다.
송지호 배우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ziffff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