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현 배우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드라마 학력 과거 스위트홈
목차
1. 배우 프로필
2. 배우가 된 계기
3. 배우 데뷔
4. 출연작 드라마
5. 차기작
이도현 배우 프로필
본명 : 임동현(林東玄)
출생 : 1995년 4월 11일
고향 : 서울특별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82cm|74kg|A형
가족 :
부모님, 남동생
반려견 가을
학력 :
금계초등학교 (졸업)
백신중학교 (졸업)
세원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 학사 졸업)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위에화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7년 tvN 드라마《슬기로운 감빵생활》
이도현 배우가 된 계기
이도현은 ‘배우’를 꿈꾸기 시작한 것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2학년 시절. 대학 생활을 하며 공연을 하다 보니 배우라는 직업이 좋아져서였다고 한다. 그가 연기를 처음 접하기 시작한 건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다. 중학교 때만 해도 농구를 가장 좋아했으나, 운동은 취미로만 했으면 좋겠다는 아버지의 설득으로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면서 농구를 접는다.
이도현은 고등학교 재학 당시 여느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학원에 다녔는데, 전자 사전에 공부 관련이 아닌 ‘영화’를 다운로드해서 매일 봤다고 한다. 이때 가장 많이 본 영화는 '해바라기'. 몇십 번을 반복해서 봤다고 한다. 이런 모습을 본 학원 선생님이 어머니에게 '다른 분야에 관심이 더 많은 것 같다'라고 얘기했고 이도현은 어머니께 연기가 해보고 싶다고 말하게 되면서 아버지 몰래 처음으로 연기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게 된다.
이도현은 학원비가 어마어마하게 들어 아버지의 도움이 필요해졌고 몰래 다닐 수 없게 되자,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게 되었을때 아버지를 설득하기 위해 모든 사실을 알고 있던 어머니와 모의해 아버지를 대학로 극장에 초대하게 된다. 이때 고등학생인 이도현이 공연한 연극은 <택시드리벌> 주인공 30대 ‘장덕배’를 연기한다.
아들의 공연을 본 아버지는 '하고 싶은 걸 해봐라' 라며 허락을 하셨고, 이도현은 연기를 배우며 열린 사고와 자유, 정답 없는 표현에 흥미를 느껴 연극영화과에 진학을 희망하게 된다. 그런 그가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의 대학 생활중에 공연을 하게 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배우’의 꿈을 꾸기 시작한다. 2학년 때부터는 영화배우가 되고 싶어 활발하게 외부로 나갈 준비도 하게 된다.
이도현 배우 데뷔
이도현은 2017년 신원호 PD의 연출작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정경호의 청년 시절을 연기, 촉망받는 고교야구 선수 '이준호' 역으로 데뷔했다. 2018년 SBS 월화 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졸부 집 아들이자 조정 선수인 '동해범' 역으로 첫 지상파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으며, 같은 해 JTBC 월화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에서 여주인공 김유정이 연기한 '길오솔'의 남동생이자, 태권도 유망주 '길오돌' 역을 맡으며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한다.
이도현 출연작 드라마
이도현은 tvN 토·일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멸망한 고구려 귀족의 후손이자, 아이유가 연기한 '장만월'의 과거 회상에서 등장하는 무주국의 호위무사 '고청명'을 연기했다. 이후 tvN 월화 드라마 <위대한 쇼>에서 남주인공 송승헌이 연기한 '위대한'의 10대역으로 특별 출연했으며, KBS 단막극 드라마 스페셜-스카우팅 리포트에서 어릴 때부터 메이저리그에 가서 도전하는 게 꿈인 강림고 에이스, 자신감 넘치는 야구 선수 '곽재원'을 연기했다.
이도현은 JTBC <18 어게인>에서 농구 선수였던 자신의 꿈을 잃고 현재의 삶을 비관하다 다시 18살의 고등학생으로 돌아간 '홍대영(고우영)' 역을 맡아 처음으로 주연으로 발탁되었다. 그리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 홈>에서 괴물화로 인한 재난 사태 속에서 생존 그룹의 안전을 담당하는 리더이자 브레인 '이은혁' 역을 연기했다.
이도현은 JTBC < 괴물 >에서 남주인공 신하균의 20대 시절인 이동식을 연기하며 특별 출연해 짧지만 유쾌함과 섬뜩함이 오가는 연기를 선보였으며 KBS 미니 시리즈 <오월의 청춘>에서 편견들을 깨부수기 위해 노력하는 선천적 청개구리 의대생 '황희태' 역에 0순위 캐스팅 되어 첫 지상파 드라마 주연으로 발탁되었다.
이도현은 tvN <멜랑꼴리아>에서 5세에 전 세계 각종 수학올림피아드 석권,10세 MIT 입학,12세에 자퇴하며 돌연 자취를 감춘 일명 ‘사라진 수학천재’ 백승유' 역을 맡았다. 이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김은숙 작가의 첫 장르물 <더 글로리>에서 서울주병원의 병원장 외동아들로 소탈하며 밝고 다정한 성품을 지닌 인간미 넘치는 성형외과의사 ‘주여정’ 역을 맡았다.
이도현 차기작
이도현은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스릴러 영화 <파묘>로 스크린 데뷔를 하고, 괴물 심나연 감독과 <나쁜엄마>로 재회한다. 배세영 작가의 첫 드라마 작품으로 엄마의 계획이 곧 자신의 인생이 될 수밖에 없어 자신만의 비밀을 품고 철저히 성공만을 위해 달리는 냉혈 검사가 됐지만 뜻밖의 사고로 기억을 잃고 어린 아이가 된 검사 아들 ‘강호’ 역을 맡아 약 3년만에 JTBC 드라마에 복귀한다.
이도현 배우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ldh_sk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