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요섭 프로필 나이 키 결혼 부인 드라마 골프 하차 이유 과거 리즈
목차
1. 배우 프로필
2. 배우가 된 계기
3. 골프
4. 결혼 아내 부인
5. 공백기 복귀
6. 건강 문제
7. 진짜가나타났다 하차 이유
홍요섭 배우 프로필
이름 : 홍요섭
국적 : 대한민국
출생 : 1955년 7월 3일 (67세)
고향 : 서울특별시
데뷔 : 1976년 KBS 특채 탤런트
신장 : 178cm, 70kg
종교 : 개신교
학력 :
경복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과 / 학사)
병역 : 대한민국 해군 UDT (해군특수전전단) 특수부대 만기전역
가족 : 아버지 홍영의, 어머니
홍요섭 배우가 된 계기
홍요섭은 “처음부터 연기자가 되려고 했던 건 아니에요.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한 건 PD나 방송기술직 쪽에 관심이 있어서였죠. 그런데 군대를 갔다 오고 나서 소극장 공연을 하는 친구를 만났는데, 그들의 자유롭고 거침없이 할 말 다 하는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그래서 연극을 하게 되었죠.”
홍요섭은 80년대 후반까지 연극판에 머물던 그는 85년부터 드라마에 진출하게 되면서 탤런트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혹시 가지 않은 길, 즉 연출에 대한 동경이 남아 있지 않을까. 그러나 그는 노선을 바꾼 것에 대해 후회는 없단다. “연출은 안 하길 잘한 것 같아요. 한다면 영화를 했을 텐데, 내가 뭘 했을까 싶어요. 5공, 6공 때 한참 제약이 심했잖아요. 그래서 소재도 한정되어 있었고. 또 관료적이고 그런 분위기에서 못 견뎠을 것 같아요.”
홍요섭은 “대하극이나 사극에서 캐릭터를 잘 살려서 몰입한다고 해도 하다 보면 자기 연기를 하고 있어요. ‘하늘만큼 땅만큼’과 같은 생활 드라마는 더 그래요. 오히려 생활 드라마에서는 연기는 잠깐 하는 거고 나머지는 그냥 저의 모습이라고 보시면 되죠. 그냥 몸에서 자신의 모습이 묻어 나오기 때문에 작가가 섭외부터 이런 사람이 맡아줬으면 하는 것 같아요.”
홍요섭 골프
홍요섭은 골프, 승마, 스쿠버다이빙, 태권도 4가지 종류의 취미 생활을 즐긴다고 한다. 중년 남자 배우들 중에서 골프를 잘 치기로 소문난 배우이기도 한다. 한국프로골프협회 소속의 키친 프로이자, 시니어투어 프로이기도 한다. 골프 관련 회사의 임원으로 활동하였다고 한다. 골프 자격증도 있으며, 브리지스톤 골프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여러가지 활동하고 있는 와중에서도 드라마를 쉽게 못 한다고 하였다. 해군 특수부대 출신이라 다이빙을 잘한다.
“50~60대를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살 수 있을까를 생각하다가 골프를 배웠어요. 요즘 골프 선수들은 장비가 발달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활동할 수 있거든요. 진지하게 선수 생활을 해보려는 생각으로 미국 골프 스쿨에 유학 가서 자격증을 땄죠. 시니어 프로가 생길 것 같다는 생각에 배우기 시작한 건데 정말 생겼죠. 제 계산이 맞은 셈이죠.”
홍요섭 결혼 아내 부인
홍요섭은 교회 후배인 정미경씨와 연애 결혼해 1남 1녀를 두었다. 이들 부부는 이제까지 살면서 큰 소리 한번 안 내고 살아온 금술 좋은 부부다. 그 비결이 무엇인지 물으니 “문제가 있더라도 서로 예의를 지켜가면서 싸운 것”이라고. 또한 미경씨가 그의 독특한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한다는 점도 크다면 큰 부분일 것이다. 이들은 아이들 교육도 강요하거나 닦달하는 편이 아니다.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들어주고 인정하려고 한다.
홍요섭 공백기 복귀
홍요섭은 2014년 MBC 일일드라마 빛나는 로맨스 이후로 2016년 SBS 주말 드라마 그래 그런거야 로 2018년 KBS 일일드라마 비켜라 운명아 로 복귀를 하였다. 6년 만에 안방극장에 다시 찾아온다. 2023년 3월 25일부터 시작하는 KBS 주말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 에 출연한다.
근데, 그렇게 오랫동안 6년이라는 시간 속에서 기다림이 있는데, 이 때, 아버지 역할의 캐스팅이 들어오면서 마침내, KBS 주말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 복귀를 하였지만, 건강이 안 좋은 점에서 또 다시 공백기에 접혀들게 된다.
홍요섭 건강 문제
홍요섭은 급성충수염 수술 (맹장염), 왼쪽 다리 십자 인대 파열 수술 (골절), 부정맥 (심장) 등등 그런 대수술과 치료를 받아왔으며, 수술로 인해서 고통을 호소하면서 아픈 일을 겪고 난 후유증인지 드라마에 잘 안 나왔던 걸로 짐작을 할 수 있었다. 여러차례 수술을 겪고 난 후, 아픔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나머지 " 아프지 않기 위해 노력을 해야되겠다.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 " 라는 결심에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있었다.
홍요섭은 다리 수술을 하였다. 왼쪽 무릎 십자 인대 파열 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데, 촬영을 할 때마다 무릎이 시큰해서 주저 않는 일이 많이 있다고 하였다. 다리 수술로 인해 병원에서 재활치료, 운동도 했다고 한다. 한동안 골프를 치지 못 하였다고 하고, 그 대신에 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 승마를 시작하였다고 하였다.
회복 기간이 2년이였다고 한다. 다리 수술을 받고 난 후, 지금도 그런지 다리가 아프다고 한다. 그동안 아픈 데가 있으면서 그런 기색을 안 보이려고 속으로 숨기고 촬영에 임하였다는 것으로 보였다.
홍요섭 진짜가나타났다 하차 이유
홍요섭은 KBS 주말 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 공태경의 아버지 " 공찬식 " 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일 하차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많은 이들이 아쉬워하였다. 하차 이유는 " 제가 몸이 아파서 나이가 들다보니 건강이 안 좋은 점이 있었다.
오랜만에 방송에 나왔는데 너무 힘들고, 몸도 아프고 해서 지금은 치료를 받고 있다. 부정맥도 있고, 건강이 좋지 않은데, 피해를 주면 안 될거 같아서 결정하게 되었다. 갑자기 하차 된것은 아니고, 6년만에 다시 나오니까 여러가지로 힘든 것도 있고, 부족한 것도 느꼈기 때문에 몸까지 아프고 하니까 " 더 하면 힘들겠다. " 해서 하차를 하게 되었고, 건강문제만 있지. 다른 문제는 아무 이상이 없다. " 라고 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