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미나 프로필 나이 기상캐스터 키 인스타 화보 과거 김종민 드라마 영화
목차
1. 프로필
2. 배우 활동 전 기상캐스터
3. 과거 연애의맛 김종민
4. 기상캐스터 퇴사
황미나 프로필
본명 : 황수빈(黃秀彬)
출생 : 1993년 1월 31일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69cm, 48kg
가족 : 부모님, 여동생
학력 :
극동대학교 항공운항서비스학과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광고PR
소속 : 前 TV조선, 前 OBS
황미나 배우 활동 전 기상캐스터
황미나는 기상캐스터가 되기 전에 2013 미스 인터콘티넨탈 & 미스 투어리즘 퀸 인터내셔널 부산 대회에 출전해 5위에 입상, 본선인 한국대회에서는 투어리즘 퀸 세미 위너(2위)에 입상했다. 2017 미스코리아 인천 선발대회에도 출전했다. 몸매가 상당히 뛰어나며 글래머러스한 콜라병 몸매라인으로 유명하다. 한준희의 풋썰 진행을 맡았었다. 2017년 2월 6일에 OBS 기상캐스터 직을 시작했다.
황미나 과거 연애의맛 김종민
황미나는 TV조선 연애의 맛에서 김종민의 소개팅녀로 출연했었다. 애교 넘치고 다정한 모습으로 인기를 얻어 한동안 종미나 열풍이 불었을 정도로 기대와 관심이 많이 쏠렸었던 커플이지만, 코요태 20주년이라는 바쁜 스케줄과 공개 연애의 부담감으로 인해 마지막 방송 회차에서 결별 소식이 알려졌다.
평소 김종민은 키가 크고 늘씬한 여성을 이상형으로 꼽아왔는데, 제작진은 김종민의 이상형에 맞는 여성을 찾던 중 TV조선 기상캐스터 황미나를 섭외했다. 방송 이후 황미나는 김종민을 흠뻑 빠지게 한 것은 물론, 포털사이트와 SNS도 사로잡았다.
황미나 기상캐스터 퇴사
황미나는 2017년 2월 6일에 OBS 기상캐스터 직을 시작했다. 2020년 5월 29일 날씨 방송을 끝으로 TV조선에서 퇴사하면서 프리랜서로 전환했다. 황수빈으로 개명했으나 예명은 개명 전 이름인 황미나를 계속 사용하고 있다. “그동안 여러분께 매일 날씨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진심으로 행복하고 감사했다. 지난 4년의 시간은 내 인생에서 오랫동안 잊지 못할, 소중한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다”고 퇴사 소감을 밝혔다. 황미나는 “하루하루 의미 있는 날들만 가득 채워 더 나은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겠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희망한다”고 글을 마쳤다.
황미나 출연 드라마
2022년 JTBC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2023년 KBS2 비밀의 여자 정혜인
2023년 TV CHOSUN 아씨두리안 고우미
아씨두리안
황미나는 교육자 집안의 딸로 잘 나가는 배우인 고우미 역을 맡았다. 극중 고우미는 단씨 집안의 막내아들 단치정(지영산)과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다. 기상캐스터에서 배우로 전향한 황미나가 고우미 역으로 분해 어떤 감춰진 매력을 발산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황미나는 "오디션 합격 소식을 듣고 사람들 앞에서 저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던 기억이 난다. 어릴 적부터 가족들과 함께 작가님 작품을 보고 자란 제가 작가님 작품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고 행복하다"라는 감격에 겨운 벅찬 소감을 밝혔다.
황미나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xoxo_mingn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