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일은 전라남도 순천시 출신으로 순천상고(현, 순천효산고등학교)를 중퇴하고 1993년 씨름 프로선수로 데뷔하였다. 천하장사 3회, 백두장사 7회를 하였다. 2006년 씨름선수에서 트로트 가수로 변신해 타이틀곡 '나니까'로 가수 데뷔를 하며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다.
목차
1. 백승일 프로필
2. 씨름 선수 시절
3. 트로트 가수 데뷔
4. 결혼 아내 부인 홍주
백승일 프로필
이름 : 백승일
별명 : 백장사
국적 : 대한민국
출생 : 1976년 3월 23일
고향 : 전라남도 순천시
학력 :
순천성동초등학교
순천이수중학교
순천상업고등학교
신체 : 키 188cm, 148kg
종목 : 씨름
소속 :
청구 청룡
LG투자증권 황소
순천시청
가족 : 배우자 홍주, 딸 백하랑
백승일 프로필 나이 키 과거 씨름 결혼 아내 홍주 노래 가수
백승일 씨름 선수 시절
백승일은 1993년 순천상업고등학교를 중퇴한 후 모래판에 돌풍을 일으켰던 청구 씨름단에 스카웃돼 민속씨름 무대에 데뷔했다. 데뷔한 지 5개월 만인 1993년 7월 5일에 치러진 제28대 천하장사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강호동이 가지고 있던 기록을 1년 넘게 앞당기며 최연소 천하장사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당시에는 1990년대 ~ 2000년대 씨름판 황태자로 불리웠던 이태현과 절친이자 라이벌이기도 하였다. 한때 제 2의 이만기로 불리기도 하였다. 천하장사 3회, 백두장사 7회를 하였으며, 2005년 순천시청 팀에서 잠시 뛰다가 은퇴하였다. 백두급에서 활약했지만 금강급의 기술을 구사할 줄 아는 기술씨름의 대가였다.
백승일은 "17살 때 최연소 천하장사 등극해 천하장사 4회, 백두장사 9회, 17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32연승도 기록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백승일 트로트 가수가 된 계기
백승일은 2004년 소속되어 있던 LG 투자증권 씨름단이 해산되며 갑작스럽게 실업자가 되어버린 백승일은 좌절을 인생의 터닝포인트로 삼았다. 오랜 꿈이었던 가수가 되기로 결심한 것. "원래 어렸을 때 부터 가수가 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많이 했었죠. 운동선수를 하면서 우연한 기회를 통해 캔의 배기성씨와 친구가 됐는데 그 때부터 연예계 분들과 볼 기회가 많아졌죠. 경기 뒤풀이 때 노래를 하는 모습을 음반 제작자분들이 보시고는 가수를 하라고 선수때부터 많이 권하셨어요"
백승일은 원래 한달에 8번 일주일에 2번 각각 3시간씩 레슨을 받기로 정해져있던 보컬 선생님을 매일같이 찾아가 연습, 목에서 피까지 나는 노력을 한 끝에 세미 트로트 '나니까'를 감칠맛 나게 불러내는 진짜 가수로 변신했다. "세미 트로트 곡이라고는 했지만 사실 캔의 '봄날은 간다' 같은 댄스곡 분위기가 난다고 평가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제 스스로를 트로트 가수라고 국한시키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좀 더 실력을 키워서 나중엔 댄스는 물론 발라드에도 도전하고 싶어요"
백승일 트로트 가수 데뷔
백승일은 트로트 가수로 전향해서 2006년 1집 앨범 '나니까'로 데뷔하여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다. 또한 6시 내고향에서 자연인 편 리포터로도 활동한 적이 있었다. 그의 명성이 얼마나 대단했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행사장에 가면 10분만 계셔도 최선을 다해 노래를 부른다. 너무 잘한다는 말을 듣기 위해 열심히 한다.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열심히 올라가겠다"고 답했다.
백승일은 '복면가왕' 섭외 전화를 받고 눈물을 흘렸다고 밝혔다. 백승일은 "항상 나가서 내 실력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백승일은 "가수 데뷔하며 정말 욕도 많이 얻어먹었다. 씨름이나 하지 왜 가수를 하냐, 네가 가수를 하면 동네 사람들 다 가수한다는 말도 들었다. 아까 판정단에게 노래 잘한다는 말을 듣고 그걸로 만족했다"며 오열했다.
백승일 결혼 부인 홍주
백승일은 "아내에게 첫눈에 반했다. 우연히 TV 초대가수로 나온 걸 봤는데 노래를 너무 잘해서 소파에 누워 있다가 벌떡 일어났다"며 "너무 제 스타일이었다"고 아내의 첫인상을 돌아봤다. 홍주는 "남편과의 첫 만남 자리에서, 남편이 버선발로 눈이 부리부리해서 달려오는데 저는 너무 무서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만난 첫날부터 저를 집에 안 보내려고 해서 너무 힘들었다. 내일 스케줄이 있어서 안된다고 해도 막무가내였다"며 "천하장사가 된 이유가 있다. 열 번 찍어서 안 되면 힘으로 뽑는다"고 남편의 남다른 근성을 설명했다. 2021년 4월 애로부부에 백승일과 함께 9년째 결혼생활 중인 트로트 가수 아내 홍주도 출연했다.
서지오 프로필 나이 가수 키 결혼 남편 노래 과거 김희재 (catcorow.com)
혜민스님 프로필 나이 본명 국적 학력 키 무소유 과거 이력 (catcor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