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는 1993년 드라마 《공룡선생》으로 데뷔하여 다음 해인 1994년에 영화 《젊은 남자》로 그해 주요 영화제의 신인상을 모두 휩쓸었다. 이후 대박이 난 드라마 《모래시계》(1995)에 출연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1999년 영화 《태양은 없다》로 첫 남우주연상을 받았고, 이후 《도둑들》(2012), 《신세계》(2013), 《관상》(2013), 《암살》(2015)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갖춘 영화에 출연하면서 연기력까지 인정받으며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하였다.
목차
1. 이정재 프로필
2. 배우가 된 계기
3. 배우 데뷔
4. 인지도 상승 계기
이정재 프로필
출생 : 1972년 12월 15일
고향 : 서울특별시 종로구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전주 이씨 (全州 李氏)
신체 : 180cm | 70kg | B형
가족 : 아버지 이철성, 어머니 윤연자(1948년생), 형
학력 :
숭의국민학교 (15회 / 졸업 1980년 입학)
청담중학교 (3회 / 졸업)
현대고등학교 (5회 / 졸업)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6] / 학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영상예술학 / 석사)
병역 :
대한민국 육군 제52보병사단 상병 소집해제
(1994년 12월 26일 ~ 1996년 6월 27일)
취미 : 영화 감상, 식물 키우기, 미술 감상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아티스트컴퍼니
데뷔 : 1993년 SBS 드라마 《공룡선생》
MBTI : ENFJ
수훈 : 금관문화훈장 (2022년 수여)
이정재 나이 프로필 영화 주식 키 임세령 인스타 과거 리즈 스타워즈
이정재 배우가 된 계기
이정재는 1999년 28살이라는 비교적 늦은 나이에 동국대학교 연극영상학과에 입학하여 졸업했다. 이후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 입학하여 2008년 8월 공연예술 전공으로 공연영상예술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정재는 배우가 아니라 건축 인테리어나 미술 쪽으로 직업 방향을 잡았다. 고등학교 때 집안 사정이 어려웠던 덕에 학업에는 흥미를 붙이지 못하고 노는 데에 정신을 팔았다고.
그러다 고교시절 미술 교사가 그의 미술적 재능을 알아보고 자신이 아는 미술학원에 보내서 공짜로 입시교육을 받게 해 주었다고 한다. 그렇게 미대 진학을 도전했으나, 성적이 따라주지 못해서 결국 미대는 갈 수 없었다.
학원비를 벌기 위해서 압구정동 카페에서 서빙 알바를 시작했는데, 그때 매니저의 눈에 들어서 모델로 발탁된다. 그리고 모델료가 알바비보다 훨씬 높았기 때문에, 바로 알바를 그만두고 모델업계에 몸을 담게 된다. 그리고 그 후 93년에 출연한 롯데 크런키 초콜릿 광고가 대박을 쳤다.
이정재 배우 데뷔
이정재는 1993년 드라마 《공룡선생》으로 데뷔하여 《젊은 남자》에도 캐스팅이 되고《느낌》에도 캐스팅이 된다. 그러나 결정적인 작품은 역시 1990년대 국민 드라마 《모래시계》. 당시 배우 최민수보다 오히려 더 인기를 모으면서 백재희를 죽이지 말아달라는 편지가 SBS에 쇄도하는 등 대국민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 작품으로 1995년에 SBS 신인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모래시계》를 다 찍고 난 후 20대 초반에 찾아온 쏟아지는 인기를 감당하지 못하고 군입대를 해버린다.
이정재는《모래시계》 이후 1994년 12월 23일에 입대하여 52사단에서 방위병으로 군 복무를 마치고 1996년 6월에 제대했다. 입대 이후에는 군대에서도 여러 국방홍보영화의 주연을 맡았다. 드라마 《모래시계》 이외에도 배창호 감독의 《젊은 남자》에서 근육질의 탄탄한 몸매를 과시하며, 거의 대한민국 최초로 남자의 '몸짱' 열풍을 불러일으킨 주인공이기도 하다. 당시 그의 상반신 근육질 몸매가 드러난 영화 포스터가 길거리에 붙어있던게 젊은 여성 팬들에 의해 감상/보관용으로 뜯겨나가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고 한다.
이정재 인지도 상승 계기
이정재는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던 청춘스타였지만, 드라마 《모래시계》에서 여주인공 고현정에게 일방적인 순애를 바치는 보디가드 '백재희' 역을 맡아 과묵함과 깊은 눈빛 연기를 보여줘 폭풍 스타가 되었다. 군 전역 후 다시 연기를 시작했지만, 연기가 맞는 옷인지도 모르겠고 갑작스레 얻은 인기와 돈 때문에 이 직업이 자신의 길인지도 잘 모르던 상태에서 설상가상으로 당시 소속사 부도로 인해 그 빚을 모두 떠안게 되어 심적으로 많은 고생을 했다고 한다.
사실 모래시계나 느낌 같은 경우 2010년대에도 유튜브를 비롯한 여러 곳에서 볼 수 있는데 발연기가 무엇인가 알 수 있을 정도로 처참하다. 다만 변명 아닌 변명을 하자면 저 당시에 드라마에서는 뭔가 대단한 연기를 요구한 일이 별로 없었고 그 당시는 그정도했어도 문제가 없는 수준이었다.
진짜로 연기가 즐겁다고 느낀 건 90년대 말 정우성과 《태양은 없다》를 찍으면서부터였다고 한다. 여태까지 맡았던 캐릭터들과 많이 다른 쌈마이 역할이었고 영화 자체도 다소 독특한 느낌이 있었다. 이후 정우성과는 평생을 같이 하는 친구사이가 된다. 이 영화로 1999년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다.
이정재 미국 진출
오징어게임
이정재는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주연으로 출연하여 첫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에 참여했고, 작품이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기록하며 모래시계 이후 오랜만에 드라마 흥행작을 하나 추가하게 되었다.
전세계적인 신드롬과 넷플릭스 역사상 역대 시청 시간 1위 작품을 기록하며 단기간 흥행으로는 왕좌의 게임을 넘어서는 열풍을 일으켰다. 그 결과 미국배우조합상,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등 미국 메이저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는 대한민국 최초이자 비영어권 작품으로도 최초로 대한민국 배우의 커리어로서는 최상을 찍으며 역대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스타워즈
2022년 9월 10일, 미국 매체들이 이정재가 스타워즈 시리즈 새 드라마 애콜라이트의 주연을 맡게 됐다고 보도했다. 드라마의 평가는 호불호가 갈렸지만 이정재의 연기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호평을 받으면서 성공적인 현지 드라마 데뷔식을 치뤘다는 평가이다.
이정재 임세령 열애 결혼
이정재는 미혼이다. 본인에 의하면 아직까지도 결혼에 대한 생각은 없다고 한다. 이정재와 임세령이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한 것은 2015년 1월 1일이다. 2015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전처인 임세령과 연애 사실이 매체를 통해 공개되어 화제가 된 적이 있고, 이후 결별 소식 없이 종종 데이트 장면이나 함께 여행가는 것이 목격되는 것을 볼 때 상당히 오랫동안 연애를 하고 있다.
이정재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from_jjlee
유태평양 프로필 아버지 나이 키 인스타 판소리 가족 과거
댓글